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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왕휘림여 댓글 0건 조회Hit 4회 작성일Date 25-11-22 21: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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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admin@no1reelsite.com
BYD가 지난 5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실시한 행사 사진 [사진=BYD]
BYD 등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유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유럽연합(EU)의 전기차 관세 장벽을 피해 높은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방향을 틀었기 때문이다.
21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볼보·메르세데스-벤츠·BMW 등 유럽 자동차 브랜드가 중국 자동차 브랜드에 밀리고 백경게임랜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연기관 기술력은 중국보다 앞서있지만, 전기차 가격과 기술 경쟁력에선 밀리기 때문이다. 독일 시장조사업체 슈미트오토모티브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판매된 신규 PHEV 차량 7대 중 1대는 중국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전기모터 두 종류의 동력을 조합해 구동하는 하이브리드차에 일 바다이야기슬롯 반 가정에서 충전해 쓸 수 있는 배터리를 장착한 자동차다. 특히, 외부 전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차보다 긴 구간을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럽연합(EU)은 작년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의 관세를 부과했다. 이 때문에 중국은 관세 대상이 아닌 PHEV로 판매 전략을 전환해 유럽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넓혀가고 메이저릴게임사이트 있다. 슈미트오토모티브리서치에 따르면 BYD의 ‘씰(Seal) U’는 올해 유럽 PHEV 시장에서 점유율 5.5%로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집계됐다.
영국에서는 중국 체리자동차 산하의 재쿠 ‘J7’이 8월 가장 많이 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기록됐다. 가격 경쟁력도 강점이다. 중국 자동차 브랜드의 PHEV 신형 모델의 경우 생산 골드몽릴게임릴게임 규모와 중국 배터리 소재 공급망 통제 영향 등으로 다른 나라의 차량보다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체리차 산하의 ‘오모다 7’의 경우 초기 가격이 3만2000파운드(약 6170만원)이다. 영국에서 판매되는 일본 도요타자동차나 혼다의 PHEV 차량 가격보다 낮다.
릴게임꽁머니 체리차의 ‘오모다 7’ 차량 [사진=체리자동차]
FT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는 PHEV 전쟁이 시작되기도 전에 패배했을지도 모른다”며 “유럽 브랜드들이 유럽에 휘발유 차량 금지 조치 완화를 로비하는 동안 중국 브랜드는 이미 더 저렴하고 주행 거리가 더 긴 플러그인 차량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친환경 수요에 맞춰 PHEV 시장도 유럽에서 점차 커지고 있다.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올해 1~9월 유럽·영국 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약 92만대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기차는 25% 증가한 180만대를 기록했다. PHEV 차량 증가율이 전기차보다 더 높은 셈이다.
일각에서 환경 단체들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광고하는 것보다 더 많은 오염을 유발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도 나온다. 많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충전되지 않은 상태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EU가 올해부터 실제 탄소 배출량을 더 정확하게 측정하는 등 규제를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자동차 회사들이 규제 전에 PHEV를 서둘러 판매하려는 움직임도 있다고 FT는 전했다.
BYD 등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유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유럽연합(EU)의 전기차 관세 장벽을 피해 높은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방향을 틀었기 때문이다.
21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볼보·메르세데스-벤츠·BMW 등 유럽 자동차 브랜드가 중국 자동차 브랜드에 밀리고 백경게임랜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연기관 기술력은 중국보다 앞서있지만, 전기차 가격과 기술 경쟁력에선 밀리기 때문이다. 독일 시장조사업체 슈미트오토모티브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판매된 신규 PHEV 차량 7대 중 1대는 중국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전기모터 두 종류의 동력을 조합해 구동하는 하이브리드차에 일 바다이야기슬롯 반 가정에서 충전해 쓸 수 있는 배터리를 장착한 자동차다. 특히, 외부 전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차보다 긴 구간을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럽연합(EU)은 작년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의 관세를 부과했다. 이 때문에 중국은 관세 대상이 아닌 PHEV로 판매 전략을 전환해 유럽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넓혀가고 메이저릴게임사이트 있다. 슈미트오토모티브리서치에 따르면 BYD의 ‘씰(Seal) U’는 올해 유럽 PHEV 시장에서 점유율 5.5%로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집계됐다.
영국에서는 중국 체리자동차 산하의 재쿠 ‘J7’이 8월 가장 많이 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기록됐다. 가격 경쟁력도 강점이다. 중국 자동차 브랜드의 PHEV 신형 모델의 경우 생산 골드몽릴게임릴게임 규모와 중국 배터리 소재 공급망 통제 영향 등으로 다른 나라의 차량보다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체리차 산하의 ‘오모다 7’의 경우 초기 가격이 3만2000파운드(약 6170만원)이다. 영국에서 판매되는 일본 도요타자동차나 혼다의 PHEV 차량 가격보다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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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는 “유럽 자동차 브랜드는 PHEV 전쟁이 시작되기도 전에 패배했을지도 모른다”며 “유럽 브랜드들이 유럽에 휘발유 차량 금지 조치 완화를 로비하는 동안 중국 브랜드는 이미 더 저렴하고 주행 거리가 더 긴 플러그인 차량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친환경 수요에 맞춰 PHEV 시장도 유럽에서 점차 커지고 있다.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올해 1~9월 유럽·영국 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약 92만대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기차는 25% 증가한 180만대를 기록했다. PHEV 차량 증가율이 전기차보다 더 높은 셈이다.
일각에서 환경 단체들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광고하는 것보다 더 많은 오염을 유발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도 나온다. 많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충전되지 않은 상태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EU가 올해부터 실제 탄소 배출량을 더 정확하게 측정하는 등 규제를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자동차 회사들이 규제 전에 PHEV를 서둘러 판매하려는 움직임도 있다고 FT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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